공‧사립유치원 신입생 모집
모바일 활용, 온라인에서 편리하게 신청 가능

제주특별자치도교육청(교육감 이석문)은 11월 1일(월) 유치원입학관리시스템 <처음학교로>를 통해 ‘2022학년도 공‧사립유치원 신입생 모집’을 시작한다고 8일 밝혔다.

<처음학교로>(www.go-firstschool.go.kr)는 만 3세 이상부터 초등학교 취학 전까지의 자녀를 둔 학부모가 유치원을 방문하지 않고 모바일 또는 온라인을 통해 유치원 검색‧접수‧추첨 결과 확인 및 등록이 가능하도록 한 시스템으로 도내 모든 공‧사립유치원이 <처음학교로>를 활용한다.

특히 2022학년도 <처음학교로>는 모바일을 통한 회원가입-접수-선발 확인-등록이 모두 가능해져 학부모들이 보다 편리하게 시스템을 이용할 수 있게 됐다.

단, 원활한 시스템 운영을 위해 PC와 모바일 서비스 제공 시간에 차이가 있으므로 이를 꼭 확인해야 한다.

오는 10월 29일(금) <처음학교로> 학부모 서비스 개통을 시작으로 우선 모집 접수는 11월 1일(월)부터 11월 3일(수)까지 진행되며, 우선 모집 추첨 및 발표는 11월 8일(월)에 이뤄진다.

또한 일반모집 사전접수는 11월 15일(월), 본접수는 11월 17일(수)부터 11월 19일(금)까지 진행되며, 이에 대한 추첨 및 발표는 11월 24일(수) 실시된다.

도교육청 관계자는 “<처음학교로>는 선착순이 아니라 접수가 마감된 이후 자동추첨으로 진행되므로 학부모님들은 모집 기간 중에 희망하는 유치원을 선택해 접수하면 된다”며 10월 29일(금) 개통되는 학부모 서비스에 자세하게 안내된 내용을 살펴봐 주실 것을 당부했다.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저작권자 © 뉴스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