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같이가치 제주’추천코스 이벤트도 한달간 시행

제주특별자치도와 제주관광공사(사장 고은숙)는 ‘나누면 플러스가 되는, 여행의 가치’를 슬로건으로 한 ‘제주여행 수기 공모전’을 이달 한 달간 시행한다.

이번 공모전은 코로나-19로 모두가 힘들었던 시간 속에서 삶의 에너지를 충전하고, 치유의 계기를 마련하고자 추억이 가득했던 제주여행을 회상하는 기회를 마련, 제주여행의 가치를 더 한층 높이고 함께하는 여행문화 확산을 위해 마련된다.

공모전은 △가족여행 △나만의 제주 △제주에서의 도전 △반려동물 동반 등 모두 4개 주제로 구성됐다.

‘가족여행’은 자녀 및 부모님과 함께한, 또는 삼대가 함께 한 여행 등 가족애가 묻어나는 여행 추억이며, ‘나만의 제주’는 제주여행에서의 독특한 체험, 나만의 여행 코스 등 독특한 내용이면 된다.

산이나 오름 등정, 트래킹, 바다 등 새로운 도전을 통한 내면의 성장 이야기는 ‘제주에서의 도전’주제로, 반려동물과 함께한 제주여행은 ‘반려동물 동반’으로 응모하면 된다.

공모전 응모는 제주관광공사 홈페이지(www.ijto.or.kr) 알림마당 / 공지사항을 통해 지원서를 내려받아 관련 양식에 맞춰 접수하면 된다.

응모작을 대상으로 전문가 심사를 통해 대상(1명/노트북 증정), 우수상(2명/태블릿 PC), 특별상(5명/무선이어폰), 참가상(50명/3만원 상당 문화상품권) 등을 가려, 푸짐한 시상품을 증정한다.

제주관광공사는 이와함께 ‘같이가치 제주 추천코스 이벤트’를 이달 1일부터 오는 28일까지 4주간 시행하고 있다.

이번 이벤트는 제주관광 통합플랫폼 ‘비짓제주’(www.visitjeju.net) 내 ‘같이가치 제주’ 세부 페이지에서 소개되고 있는 추천코스를 소재로 한다.

‘비짓제주’에 개설되는 이벤트 페이지를 통해 추천코스 빈칸 채우기에 응모하면, 매주 25명의 당첨자를 선정, 2만 원 상당의 모바일 치킨 쿠폰을 전한다.

제주관광공사는 “이번 행사는 코로나–19로 모두가 힘들었던 시간을 치유하고, 삶의 에너지를 드리고자 기획됐다”며 “제주 여행을 추억하며 여행의 가치를 함께 나누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 같이가치 추천코스 이벤트(좌), 제주여행 수기 공모전(우). ©Newsjeju
▲ 같이가치 추천코스 이벤트(좌), 제주여행 수기 공모전(우). ©Newsjeju

 

저작권자 © 뉴스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