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동․청소년 등록회원 대상

▲ 서귀포보건소, 가족 교육 프로그램 ‘행복한 온도, 사랑℃’ 운영. ©Newsjeju
▲ 서귀포보건소, 가족 교육 프로그램 ‘행복한 온도, 사랑℃’ 운영. ©Newsjeju

서귀포보건소(소장 정인보)는 서귀포정신건강복지센터에 등록된 아동․청소년의 부모 10여 명을 대상으로 오는 26일까지 주요 문제별 맞춤형 가족 교육 프로그램 ‘행복한 온도, 사랑℃’를 운영하고 있다.

이번 프로그램은 아동․청소년 정신질환에 대한 편견과 인식을 개선하고 양육 태도 점검을 통해 부모의 양육 태도가 아이에게 어떤 영향을 주는지 깨달아 아동들의 치료율을 높이기 위해 마련했다.

센터에 등록된 아이들의 주요 문제인 발달(자폐)문제, ADHD(주의결핍 과잉행동장애), 우울 ․정서 문제를 중점으로 3그룹으로 분류해 각 그룹별 4회기씩 질환별 특성 교육, 부모 양육 태도 검사 및 상담, 스트레스 관리 등 맞춤형 프로그램으로 구성해 높은 만족도를 이끌고 있다.

서귀포보건소 관계자는 “이번 교육을 통해 질환별 자녀 특성에 대한 지식 습득으로 아동․청소년의 건강한 정신건강 발달을 도모하고 부모들의 적절한 스트레스 관리 및 가족지지 체계 확립에 도움이 됐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더불어, 정신건강복지센터는 정신건강에 어려움이 있는 아동․청소년들을 대상으로 상담, 평가, 치료비 지원 등 각종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도움이 필요한 경우 정신건강복지센터로 문의하면 된다.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저작권자 © 뉴스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