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어린이집-가정 연계교육 자료 활용 사진 콘테스트’. ©Newsjeju
▲ ‘어린이집-가정 연계교육 자료 활용 사진 콘테스트’. ©Newsjeju

제주특별자치도 2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센터장 강인혜, 제주대 식품영양학과 교수)는 ‘어린이집-가정 연계교육 자료 활용 사진 콘테스트’를 실시했다고 26일 밝혔다.

이번 사진 콘테스트는 센터에 등록된 어린이집을 대상으로 이뤄진 ‘방문 위생·영양교육’을 널리 알리고 이를 활용하기 위해 이뤄졌다.

콘테스트에는 173명의 부모가 참여했다. 센터는 참여자에게는 스케치북, 줄넘기, 어린이 젓가락, 어린이용 칫솔 등을 제공했다.

지난 3월부터 11월까지 부모를 대상으로 실시된 주제별 연계교육은 ▲파프리카 저금통 만들기 ▲이 닦기 가면 활동지 ▲콩 왕관 팔찌 만들기 ▲쪼물락 비누 만들기 등이다. 센터는 관련 자료 6135개를 제공했다.

어린이집을 대상으로 한 주제별 연계교육은 ▲파프리카 성장과정 활동지, 파프리카 피자 만들기 활동 키트 ▲양치습관 사운드북 ▲이 닦기 순서 보드&치아모형 ▲무럭무럭 키트 ▲손 씻기 교육 양면보드 등이며 316개가 제공됐다.

해당 사업에 참여한 학부모들은 “어린이집에서 교육 받은 후 가정 연계교육 자료를 통해 아이의 흥미를 이끌어 낼수 있었다. 교육 주제를 더욱 의미 있게 습득하게 됐다”는 반응을 보였다.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저작권자 © 뉴스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