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에서 가장 이상적인 몸매를 가진 남녀 ‘몸짱’ 스타는? 답은 영국 영화배우 크리스천 베일과 미국 슈퍼모델 나오미 캠벨. 영국 인디펜던트 인터넷판이 폴란드 그단스크대 연구진의 조사 결과를 인용해 11일 이같이 보도했다.

그단스크대 연구진은 최근 국내 미인대회 최종 후보 24명과 일반 여성 115명을 비교 분석해 이 같은 결과를 얻었다.

특히 눈길을 끄는 대목은 지금까지 ‘몸짱’을 판별하는 데 중요하게 취급돼 온 ‘가슴·허리·엉덩이’ 치수보다 허벅지나 종아리 둘레가 더 중요한 수치라고 연구진이 결론내린 것. 미인대회 최종 후보들은 키와 허벅지의 비율이 일반인보다 12% 더 낮아 호리호리하게 보였다. 종아리의 지방층은 15mm로 일반인의 18mm보다 더 얇은 것으로 나타났다.

이들의 평균 키는 약 174cm 였으며 허리가 가슴의 76%, 엉덩이의 70% 수준인 것으로 나타났다. 스타 중에서는 나오미 캠벨이 이러한 수치에 가장 가까운 것으로 나타났다.

캠벨은 키 175cm, 체질량지수(BMI) 20.85, 가슴둘레가 키의 49.3% 및 허리의 1.4배, 다리 길이가 상체의 1.4배, 키에 비해 허벅지 및 종아리 둘레가 각각 29.7%와 19.5%로 조사됐다.

연구진은 남성의 경우 키는 182cm가 넘어야 하며 다리와 상체의 길이가 같아야 근육질의 몸매로 보인다고 결론 내렸다. 키 188cm에 BMI 26.5, 허리와 가슴 비율 0.6, 다리와 상체 비율이 1인 베일은 연구진이 선정한 ‘가장 완벽한 몸매’의 남성으로 뽑혔다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저작권자 © 뉴스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