道·제주관광공사, 오는 27일 서울 여의도 글래드호텔서 설명회 개최
총 120여 개 기업‧업계‧대학서 200여 명 사전 신청 등 반응 폭발

제주특별자치도와 제주관광공사(사장 고은숙)는 코로나19 일상회복에 따라 ‘2022 제주 트레블 쇼케이스(2022 Jeju Travel Showcase)’를 오는 27일 서울 여의도 글래드호텔에서 개최한다고 25일 밝혔다.

이번 쇼케이스는 코로나19로 변화된 소비 트렌드를 반영한 필드트립, 카름스테이, 웰니스 등 지난 2년간 제주관광공사가 준비해온 제주의 새로운 로컬여행 콘텐츠를 현장에서 직접 소개하는 한편, 기업 및 대학연수, 워크숍, MICE 인센티브 등 단체여행 수요를 자극하고자 마련됐다.

이번 행사에서 공사는 필드트립, 카름스테이, 웰니스 등 새롭게 단장한 제주여행 프로그램과 J-스타트업 관광상품, ESG 여행, 하영올레, 시티투어버스 등 로컬여행의 매력을 느낄 수 있는 패키지를 소개할 예정이다.

또한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제주에서의 워케이션 공간과 경험, 콘텐츠, 그리고 기업체 인센티브 정책을 선보일 계획이다.

금번 쇼케이스는 120여 개의 수도권 소재 스타트업, 중소기업 등 기업체와 학계, 업계 등 총 200여 명이 넘는 사전참가 신청이 몰렸다.

특히 사전 등록 대부분이 스타트업, 벤처기업 등의 업체며, MZ세대와 인사담당자 중심의 참여가 이뤄지고 있다. 

공사는 도내 유관기관 뿐만 아니라 한국스타트업포럼, 서울산업진흥원 등 유관기관과도 협력체계를 구축함으로써 MZ세대를 겨냥한 타깃 마케팅을 정조준할 방침이다.

정민섭 제주관광공사 지역관광그룹 PM은 “지난 2년간 공사에서 준비한 새로운 로컬여행 콘텐츠를 소비자들에게 선보이고, 실제 관광수요를 창출하고자 일상 회복 전환 시점에 맞춰 속도감 있게 준비했다"고 말했다.

▲ ‘2022 제주 트레블 쇼케이스’ 포스터. ©Newsjeju
▲ ‘2022 제주 트레블 쇼케이스’ 포스터. ©Newsjeju

 

저작권자 © 뉴스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