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불어민주당 제주도당, 부상일 후보 발언 두고 '분노'

더불어민주당 제주도당은 부상일 국회의원 후보(국민의힘, 제주시 을)의 발언을 두고 19일 "유감과 분노를 넘어 개탄스럽다"고 비난했다.

민주당 도당은 이날 논평을 내고 전날(18일) 국회의원 후보자 TV토론에서 부상일 후보의 '제주도가 전라도화 됐다'는 발언을 두고 "지역감정을 조장하고 도민을 무시한 발언에 대해 반성하고 사과하기는커녕 ‘문제 없다’는 식의 태도로 일관했다"고 질타했다.

도당은 "지역주의 갈등 극복에 힘써야 할 정치인이 오히려 지역주의를 선동한 것"이라며 "자신의 발언이 어떤 의미를 가지는지 문제의식조차 없는 부상일 후보의 태도는 과연 제주시을 국회의원 후보가 될 자격이 있는지 의심스럽다"고 비판했다.

이어 도당은 "특히 5·18 민주화운동 42주년 기념일에 개최된 토론회 자리에서 지역감정을 조장하는 표현을 굳이 다시 언급하면서, 제주도가 ‘전라도를 넘어 전라남남도’가 됐다는 비상식적인 발언을 한 것에 대하여 경악하지 않을 수 없다"고 적시했다.

도당은 "표를 얻기 위해 지역 갈등을 유발하고 지역감정을 자극해 국민을 쪼개는 구태정치는 더 이상 용납해선 안 된다"며 "부상일 후보에게 민주주의를 후퇴시키고, 지역감정을 조장하는 구태정치를 멈추고 제주 미래와 도민 삶의 질 향상을 위한 정책선거에 나서줄 것을 당부한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도당은 "앞으로 지역 갈등을 해소하고 도민들이 화합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해 나갈 것을 약속한다"고 말했다.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저작권자 © 뉴스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