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더십·건강·생활개선 등 강좌 진행

▲ 제주시는 『2022년 제주시 여성지도자 아카데미』를 운영한다. ©Newsjeju
▲ 제주시는 『2022년 제주시 여성지도자 아카데미』를 운영한다. ©Newsjeju

제주시는 지역사회를 변화시키는 주체로서 제주여성의 자존감을 고취하고 제주 미래를 이끌어갈 여성 인재를 육성하기 위해 『2022년 제주시 여성지도자 아카데미』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이번 아카데미는 6월 28일부터 오는 30일까지 제주시 청소년 수련관에서 진행되며, 제주시민 50여명 및 제주시 여성단체 회원 25명이 참석한다.

6월 28일과 6월 30일에는 제주시 거주 여성 50명을 대상으로 ▲정리도 배워야 잘할 수 있다 ▲건강하게 나이들기 ▲컬러를 통한 리더의 퍼스널 브랜딩 ▲부인과 질환의 관리 등을 주제로 강의가 열린다.

6월 29일에는 여성단체 회원 25명을 대상으로 ▲플라스틱 없는 생활용품 만들기 생활개선 체험활동이 진행된다.

제주시 관계자는 “앞으로도 지역 내 여성 핵심 리더를 양성하고 여성들의 사회 참여를 돕기 위해 각 분야 전문가의 실용교육 및 역량강화 교육을 제공할 예정”이라고 전했다.

한편 제주시 여성가족과에서는 여성지도자의 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다양한 분야의 강좌를 지원하는 여성지도자 아카데미를 매년 운영하고 있다.

저작권자 © 뉴스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