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권 주변, 조림지 등 풀베기 및 덩굴류 제거

▲ 제주시는 산림 경관을 회복하기 위해 공공산림가꾸기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Newsjeju
▲ 제주시는 산림 경관을 회복하기 위해 공공산림가꾸기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Newsjeju

제주시는 3억 2000만 원을 투입해 공공산림가꾸기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고 10일 밝혔다.

공공산림가꾸기 사업은 산림바이오매스수집단과 숲가꾸기 패트롤, 숲가꾸기지원조사단으로 구성된 산림 일자리 창출 사업이다.

풀베기와 덩굴제거 등 산림 정비를 통해 수목의 생육환경을 개선함으로써 산림의 다양한 공익적 기능을 증진한다.

이에 올해 7월까지 금가로, 녹근로, 장전~하가 구간 등 주요 도로변 및 거슨세미오름, 둔지봉, 부소오름 등 조림지에 대해 풀베기 100ha, 덩굴제거 125ha를 실시했다.

제주시는 지난 2월 공개모집을 통해 선발한 산림바이오매스수집단 10명을 운영하고 있으며, 취업 취약계층을 우선 선발해 코로나19 장기화로 경제적 어려움을 겪는 취약계층에게 공공 일자리를 제공하고 있다.

제주시는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공공산림가꾸기 사업을 추진해 건강하고 쾌적한 숲을 만들고, 산림이 가지고 있는 고유한 공익적 기능이 최대한 발휘되도록 하겠다”고 전했다.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저작권자 © 뉴스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