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지방병무청(청장 문경종)은 국민 불편 및 불합리한 규제를 해소하고 국민이 체감할 수 있는 병무행정 서비스 개선을 위해 오는 16일부터 31일까지 「2022년 하반기 병무행정 개선 아이디어 공모」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공모 주제는 「국민 불편, 불합리한 규제 해소를 위한 병무행정 개선 아이디어」로, 공모 접수는 국민신문고(https://www.epeople.go.kr)를 이용하거나 우편 또는 제주지방병무청 방문 접수를 통해 참여할 수 있다.

접수한 제안은 창의성·효과성 등을 기준으로 평가하고, 병무청 제안심사위원회의 엄정한 심사를 거쳐 우수제안을 최종 선정한다.

최종 선정된 우수제안은 시상 등급에 따라 병무청장 상장과 소정의 부상을 수여할 계획이며, 우수제안 선정 결과는 12월 중 병무청 누리집 등에서 확인할 수 있다.

문경종 제주지방병무청장은 “이번 공모전은 병역이행과 관련한 국민의 작은 불편이나 규제사항을 개선함으로써 국민이 체감할 수 있는 서비스 제공을 위한 것으로 국민 여러분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 2022년 하반기 병무행정 개선 아이디어 공모 포스터. ©Newsjeju
▲ 2022년 하반기 병무행정 개선 아이디어 공모 포스터. ©Newsjeju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저작권자 © 뉴스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