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의힘 제주도당 "오영훈, 소 귀에 경 읽기" 맹비난
정의당 제주도당, 고은실 위원장이 도청 앞에서 1인 시위 나서

국민의힘과 정의당 제주도당도 제주시와 서귀포시 두 행정시장 후보자에 대한 지명을 철회하라고 촉구했다.

먼저 국민의힘 제주도당은 22일 성명을 내고 "오영훈 도정이 초록 동색 인사로 제주 농정을 처참하게 짓밟을 것이냐"며 지명 철회를 요구했다.

국힘 도당은 "최근 도의회도 오영훈 도정의 행정시장 내정자와 출자, 출연기관장 보은인사 논란을 두고 이례적으로 입장문을 내면서 보은성 임명을 하지 말라는 경고장을 날리기도 했으나 소 귀에 경 읽기처럼 메아리가 없다"고 맹비난을 가했다.

이어 국힘 도당은 "인사청문회에서 나타난 보은성 임명을 받은 두 행정시장 내정자들의 행태는 제주의 총체적 농지참사"라면서 "경자유전의 원칙에 따라 농민이 아닌 사람이 투기 목적으로 농지를 소유하는 걸 막는 것을 모르느냐"고 질타했다.

국힘 도당은 "농지법 위반 의혹을 받았던 오영훈 도지사가 초록은 동색이라고 농지법 위반 의혹에서 자유롭지 못한 양 행정시장 후보자를 지명 철회하지 않고 청문회까지 가는 것도 무책임하다는 평가를 받아야 한다"고 지적하면서 "청문회 과정에 나타난 농민들과 도민들에게 충격을 안겨주는 모습은 민주당의 '내로남불'식 태도가 그대로 반영한 것이라고 심각하게 생각 할 수 밖에 없어 처참하다"고 일갈했다.

그러면서 국힘 도당은 오영훈 지사에게 "이 시점에 도민과 농민들에게 경자유전의 원칙을 확립하고 도민의 신뢰를 지키는 모습을 보여주기 위해서라도 양 행정시장 내정자의 지명을 하루빨리 철회해야 한다"고 촉구했다.

이와 함께 정의당 제주도당의 고은실 도당위원장은 이날(22일)부터 제주도청 앞에서 1인 시위에 돌입했다.

정의당 도당은 "두 명의 행정시장 후보자 모두 농지법 위반이 확인됐는데도 불구하고 이종우 후보자에 대해서만 적합 의견을 낸 제주도의회 인사청문특위에 심히 유감을 표명한다"고 밝혔다.

이어 정의당 도당은 "규정 상 임명 동의가 의무조항이 아닌데다가 과거 부적합 결과에도 후보자를 임명한 전례를 핑계로 임명을 강행할 것이라는 우려가 커진다"며 "이에 도당에선 농지를 투기 목적으로 삼는 중대한 범죄행위를 통해 경자유전의 원칙을 훼손시킨 이들의 임명을 막아내고자 1인 시위를 진행키로 했다"고 전했다.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저작권자 © 뉴스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