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영훈 제주도지사.
오영훈 제주도지사.

농지법 위반 의혹을 받고 있는 강병삼 후보자 등을 오영훈 지사가 결국 시장으로 임명했다. 시민사회단체는 "오만과 독선"이라고 오영훈 지사의 결단에 고개를 저으며 임명 강행 철회를 요구했다. 

23일 제주참여환경연대는 <'도민이 주인이다'는 어디로 가고, 구태와 함께 미래로>라는 제하의 성명을 냈다.

제주참여환경연대 측은 "'도민이 주인이다'고 부르짖던 오영훈 도지사가 출범한지 얼마되지 않아 과거 이른바 '조배죽' 세력과의 연합을 드러내더니, 불법과 투기가 밝혀진 두 행정시장에 대해 급기야 임명을 강행했다"고 말했다.

이어 "행정시장 강행은 과거 도민을 무시하고 오만과 독선으로 제주를 난개발과 부패의 나락으로 밀고 갔던 도정의 모습을 재현하는 것"이라고 지적했다.

또 "제주도의회의 행정시장 청문회 의견을 거스르고, 도민에 총질하는 투기와 농지법 위반이 밝혀진 행정시장 임명을 강행한 것은 오영훈 도지사가 진정으로 도민을 주인으로 섬기려고 했는지 의문이 든다"는 소견을 내세웠다.

참여환경연대는 "오영훈 도지사는 반도민적이고, 무원칙한 행정시장 임명을 즉각 철회해야 할 것"이라며 "도민을 무시하는 도지사에게 큰 실망감과 배신감에 대해 첫 단추를 바로 잡고 임명 강행 철회에 나서야 한다"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 뉴스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