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는 26일까지 시홈페이지 공고, 14일 시민공청회 진행

서귀포시(시장 이종우)는 제5기(23~26) 지역사회보장계획안을 마련하고 지난 7일부터 오는 26일까지 20일간 시홈페이지에 공고해 지역주민의 의견을 수렴한다. 

서귀포시는 지난해 실시된 지역사회보장조사('21. 8월 ~ 10월)와 시민참여온라인 100인 토론회('21. 10월) 결과분석을 토대로 서귀포시지역사회보장계획 목표와 추진전략을 수립하고, 40개 세부과제를 선정했다.

지역주민 스스로 지역문제를 진단하고, 민·관의 복지자원 연계를 통해 지역사회 내 사회보장 수요를 반영하는 4개년 지역사회보장계획인 만큼, 민·관 합동계획수립 TF팀(60명), 서귀포시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실무분과(7개분과), 시민참여 제안제, 초점인터뷰(FGI) 등 토론과 다양한 의견 수렴과정을 통해 서귀포시 지역사회보장 방향과 정책을 마련했다.

서귀포시는 지역사회보장계획의 목표(비전)과 전략체계, 세부사업에 대한 주민의견 수렴과정을 거치고, 오는 14일 오후 4시 문화강좌실(별관2층)에서 개최되는 공청회에서 지역주민과 전문가, 공무원 등 이해관계인들의 의견을 듣고 9월 말까지 최종안을 확정할 계획이다.  

의견이 있을 경우 서귀포시 홈페이지 공고를 참고해 salt2244@korea.kr로 의견을 제출하면 된다.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저작권자 © 뉴스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