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는 10월 13일 주민의견 수렴을 위한 공청회 개최

▲ 일도이동 도시재생사업 사업계획도(안). ©Newsjeju
▲ 일도이동 도시재생사업 사업계획도(안). ©Newsjeju

제주시는 지난 21일 ‘일도2동 도시재생사업 지구’에 대해 2022년 도시재생 신규사업 선정계획에 따른 국비 공모사업 신청을 했다고 밝혔다.

이번 신규사업 공모를 위해 제주시에서는 올해 2월부터 “일도2동 도시재생사업 활성화계획 수립용역”을 수행했으며, 활성화계획에 따른 총사업비는 218억이다.

주요 내용은 ▲옛길 및 가로특화 ▲방문자 편의시설 조성 ▲마을특화지원시설 조성 ▲로컬브랜드 육성 ▲창업지원 등이 있다.

또한, 제주시는 오는 10월 13일 일도2동 주민센터에서 “일도이동지구 도시재생활성화계획”에 대한 의견수렴을 위한 주민 공청회를 개최한다.

이번 공청회는 일도2동 도시재생 사업 활성화계획(안)에 대해 관계 전문가 토론 및 지역 주민들의 의견을 수렴하기 위한 자리로 공청회에서 제시된 의견을 검토해 “일도이동 도시재생활성화계획”최종안을 마련하고 관계기관 협의, 시도 평가, 도시재생특별위원회 심의를 거쳐 최종 계획을 확정·고시할 예정이다. 

제주시는 주민공청회 개최와 관련해 "일도이동 지역발전에 관심 있는 시민이라면 누구나 별도의 신청없이 참가 가능하므로 많은 참여와 좋은 의견을 개진해 주실 것"을 당부했다.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키워드
#일도2동
저작권자 © 뉴스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