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오름, 지그리오름 2개소 추진

제주시는 산림의 체계적인 관리를 통해 산림 내 맑은 공기를 공유하고 산림의 공익 기능을 증진시키기 위한 공익숲가꾸기 3차 사업을 추진한다고 6일 밝혔다.

이번 사업은 봉개동 민오름, 조천읍 지그리오름 2개소 산림 71ha에 대해 총사업비 약 1억 7000만 원을 투입해 10월부터 11월까지 추진된다.

올해 제주시에서는 1차 공익숲가꾸기 사업으로 애월읍 고내봉, 구좌읍 돝오름, 한림읍 문도지오름 등 6개소 산림 151ha를 추진했으며 2차 공익숲가꾸기 사업으로 제주시 하추자도 일대 155ha를 추진하면서 미세먼지 저감 및 주변 경관관리 등 산림 공익가치를 강화하는데 기여했다.

이번 공익숲가꾸기 사업 또한 적정밀도의 솎아베기와 원활한 공기흐름을 위한 가지치기, 산림 경관을 저해하는 덩굴제거 및 임내정리 등으로 상층목과 하층목을 적정 관리해 미세먼지 저감 등 도심 열섬현상 완화 작용을 할 것으로 기대된다.

제주시 관계자는 “1, 2차에 이어 3차 공익숲가꾸기사업을 통해 산림경관을 유지하고 제주의 푸른 녹색자원을 육성해 건강한 숲을 가꾸고 산림환경을 개선하는데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저작권자 © 뉴스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