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9일 오후 정의당 제주도당 성명내고 반발

▲ 12월19일 오전 국가정보원이 제주시 노형동 진보당 제주도당 위원장 자택을 찾아 압수수색에 나섰다 ©Newsjeju
▲ 12월19일 오전 국가정보원이 제주시 노형동 진보당 제주도당 위원장 자택을 찾아 압수수색에 나섰다 ©Newsjeju

국가정보원이 지난달과 이달 진보당 제주도당 전현직 위원장 자택에 대해 압수수색을 단행했다. '국가보안법'을 위반했다는 사유다. 정의당은 성명을 내고 "공안몰이를 중단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19일 오후 정의당 제주도당은 <윤석열 정부는 국가보안법을 휘두르는 공안몰이를 중단하라>는 제하의 성명을 냈다.

정의당 제주도당은 "국가정보원 주도로 제주에서 진보 인사를 대상으로 한 압수수색이 재개됐다"며 "분단이라는 특수성을 핑계로 헌법에 보장된 사상의 자유를 억압하는 국가보안법을 폐지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앞서 국정원은 이날 오전 7시쯤부터 박현우 제주 진보당 위원장과 고창건 전국농민회총연맹 사무총장 자택에 대한 압수수색에 나섰다. 장소는 각각 노형동과 표선면이다. 

진보당 제주도당 경우는 지난달 9일 강은주 전 위원장 자택에 대해서도 국정원이 압수수색에 나선 바 있다. 

정의당은 "강은주 전 위원장 압수수색 당시에도 정권 위기를 벗어나기 위한 위기 탈출용 공안 조작 사건이라는 의구심을 표했었다"며 "국가보안법을 동원해 공안 탄압 칼날을 휘두르면, 반드시 거대한 민심의 역풍을 맞이하게 될 것"이라는 소견을 내세웠다.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저작권자 © 뉴스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