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1일 제주는 강풍특보가 발효 중인 가운데 기온도 큰 폭으로 떨어져 체감온도는 더욱 낮겠다. 또, 22일 늦은 밤부터 23일 새벽 사이엔 빗방울이 떨어지거나 눈이 날리는 곳이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북서쪽에서 찬 공기가 유입되면서 기온이 점차 낮아져 21일 기온은 전날보다 3~5℃ 낮겠고 바람도 강하게 불겠다.

기상청은 22일엔 평년기온을 회복할 것으로 예측했다. 이날 오후 9~12시부터 다음날 오전 3~6시 사이 빗방울이 떨어지고 산지엔 눈이 날리는 곳이 있겠다.

예상 적설량은 눈 날림 0.1cm미만이고, 강수량은 빗방울 0.1mm미만이다.

추자도와 남부를 제외한 제주도 전역에 강풍특보가 발효 중인 가운데 21일 늦은 오후까지는 바람이 순간풍속 시간당 70km이상(산지 90km 이상)으로 매우 강하게 부는 곳이 있겠다. 기상청은 시설물 관리와 안전사고에 유의할 것을 당부했다.

한편, 해상은 남부앞바다, 남동연안바다를 제외한 전역과 남해서부서쪽먼바다에 풍랑특보가 발효 중이다.

발효 중인 풍랑특보는 ▲남부앞바다와 남동연안바다를 제외한 제주도앞바다, 남해서부서쪽먼바다는 21일 늦은 오후까지 ▲제주도남쪽안쪽먼바다는 21일 밤까지 ▲제주도남쪽먼바다는 22일 새벽까지 바람이 시간당 30~60km, 물결이 1.5~4.0m로 매우 높게 일겠다.

키워드
#제주날씨
저작권자 © 뉴스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