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Newsjeju
▲남원읍사무소 강 경 룡.©Newsjeju

 

남원읍사무소 강 경 룡

 실내 마스크 의무 해지가 된 지 벌써 한 달이 다 되어가고 있다. 코로나19로 인해 멈춰있던 일상이 서서히 다시 우리 삶으로 돌아오고 있다. 일상 회복에 대한 소망과 함께 그동안 제대로 누리지 못했던 문화생활을 즐길 수 있을 거란 기대감이 더해지고 있다. 이에 문화생활을 누리는 데 도움을 줄 수 있는 사업을 소개해 보고자 한다.
 문화누리카드(통합문화이용권)는 삶의 질 향상과 문화격차 완화를 위해 기초생활수급자, 차상위계층을 대상으로 문화예술, 국내여행, 체육활동을 지원하는 카드이다.
 6세 이상(2017.12.31. 이전 출생자) 기초생활수급자 및 차상위계층 누구나 신청 가능하며, 1인당 연간 11만원을 지원한다. 신청은 읍면동 주민센터 방문 신청 또는 온라인(문화누리카드 누리집, 모바일앱)을 통해 발급받을 수 있다.
 발급 기간은 11월 30일까지이며, 사용기간은 발급일로부터 12월 31일까지이다. 사용하지 않고 남은 지원금은 사업종료일 2023년 12월 31일이 지나면 국고로 자동 반납 처리된다.
 문화누리카드로 도서, 음악, 영화, 공연 등 문화예술 관람에 사용할 수 있으며 여행사, 숙박, 관광명소, 체육시설 이용 등 다양한 문화생활을 즐길 수 있다. 구체적인 가맹점에 대한 정보는 문화누리카드 누리집(www.mnuri.kr) 또는 모바일앱에서 가맹점 검색을 통해 알 수 있으며, 문화누리카드 고객지원센터(1544-3412)로 이용 문의를 할 수 있다.
 코로나19로 지쳤던 몸과 마음을 위로하고 한동안 누리지 못했던 일상 회복의 소중함을 문화누리카드와 함께 문화생활을 누리길 바란다.

저작권자 © 뉴스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