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귀포경찰서, 피의자 7명 붙잡아
2명 구속, 1명 구속영장 신청
사라진 자연석 행방은 어디로?

▲ 훔친 자연석과 함께 사진을 찍은 피의자 모습 ©Newsjeju
▲ 훔친 자연석과 함께 사진을 찍은 피의자 모습 ©Newsjeju

난대·아열대 산림연구소 산하 한남 연구시험림 내부에 있는 자연석을 훔친 형제와 일당들이 경찰의 추격 끝에 붙잡혔다. 

27일 서귀포경찰서는 '특수절도', '산림자원의 조성 및 관리에 관한 법률 위반', '제주특별법 위반' 혐의로 A씨(50대. 남) 등 6명과 '장물취득' 혐의로 B씨(50. 남)를 조사 중이라고 밝혔다. 

경찰에 따르면 A씨 등은 지난 6일 서귀포시 남원읍에 위치한 한남 연구시험림에서 높이 180cm, 폭 60cm의 자연석(현무암)을 훔친 혐의를 받고 있다. 

일반인 통제구역에 몰래 침입한 A씨 등은 CCTV에 찍히지 않으려고 화면을 막거나 천으로 가리고 내부로 침입했다. 

경찰은 이들이 지난해 11월부터 자연석을 훔치기 위해 굴착기와 특수장비를 동원하면서 차근차근 범행 단계를 밟은 것으로 조사했다. 자연석을 훔치는 과정에서는 주변에 있는 나무 수십 그루를 훼손하기도 했다.

경찰은 CCTV 화면에 찍힌 2명의 인물 등을 토대로 탐문에 나섰다. 집요한 수사망 끝에 일당들이 모두 붙잡혔다. 경찰은 A씨 형제 2명을 구속하고, 연루자 1명에 대해 구속영장을 신청했다. 

붙잡힌 일당 중 B씨는 훔친 자연석을 1,200만원에 매입한 혐의다.

서귀포경찰서는 현재 사라진 자연석의 행방을 쫓고 있다. 피의자들은 보관 장소에 대해 침묵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저작권자 © 뉴스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