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생증은 물론 편의기능 탑재한 ‘모바일 어플리케이션’ 제공

▲ 제주은행과 제주한라대학교는 지난 27일 제주한라대학교 에서 ‘제주한라대학교 모바일 캠퍼스 업무 협약’ 을 체결했다.  ©Newsjeju
▲ 제주은행과 제주한라대학교는 지난 27일 제주한라대학교 에서 ‘제주한라대학교 모바일 캠퍼스 업무 협약’ 을 체결했다.  ©Newsjeju

제주은행(은행장 박우혁)과 제주한라대학교(총장 김성훈)는 지난 27일 제주한라대학교에서 ‘제주한라대학교 모바일 캠퍼스 업무 협약’ 을 체결했다. 

이번 업무 협약으로 제주은행은 제주한라대학교 학생들을 대상으로 학생증 발급은 물론 다양한 편의기능을 탑재한 ‘모바일 어플리케이션’을 제공하게 된다. 

제주한라대학교 모바일 캠퍼스는 모바일 기반 학생증(체크·교통 카드 포함) 발급 업무 지원을 통해 대학의 업무 경감 효과는 물론 어플리케이션의 다양한 기능(모바일 학생증·교직원증, 도서관 이용, 학사행정 지원, 모바일 푸시 기능 등)과 함께 모바일 뱅킹 송금수수료 면제, 각종 카드 할인 등 금융 혜택도 제공하게 된다. 

또한 ‘플레이스토어’ 및 ‘앱스토어’에서 다운로드가 가능하며, 제주은행에서는 모바일 캠퍼스앱 출시 기념으로 오는 4월 말까지 모바일앱 또는 제주은행 연북로지점에서 학생증카드(체크)를 발급받은 신입․재학생들을 대상으로 CU기프티콘을 제공하고 있다.

제주은행 관계자는 "청년들에게 스마트 기기를 활용한 다양한 편의기능과 금융 혜택을 제공함은 물론 지역화폐 결제 기능 탑재 등 더 나은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뉴스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