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수풀도서관은 한림읍 지역의 독서문화 활성화를 위해 금능꿈차롱작은도서관, 새마을문고한림읍분회와 공동주최로 “2023 제1회 한수풀 책문화 축제”를 6월 10일 오후 1시부터 6시까지 한림체육관에서 운영한다.

제1회 한수풀 책문화 축제 1부는 오후 1시부터 4시까지 어린이 뮤지컬 <봄날의 곰>, 제주작가의방, 체험마당과 2부는 오후 4시부터 8시까지 건축가 유현준 북토크, 장필순 공연으로 운영된다.

1부(어린이 뮤지컬), 2부(북토크, 음악공연) 참가신청은 5월 30일부터 제주특별자치도교육 공공도서관 홈페이지(org.jje.go.kr/lib) 프로그램 신청 메뉴를 통해 가능하며 그 외 프로그램은 별도의 신청 없이 현장에서 참여 가능하다.

2부 북토크는 “공간에서 꿈을 찾다”라는 주제로 <나는 제주 건축가다>를 쓴 김형훈 기자/작가와 유현준 건축가가 우리 주변에서 흔하게 볼 수 있는 공간과 제주의 땅과 건축이 지닌 가치 등 우리를 둘러싼 다양한 공간에 대해 이야기 나눠보고 2부 마지막 순서로 가수 장필순이 “장필순과 함께하는 여름마중”을 주제로 음악공연이 펼쳐진다.

도서관 관계자는 “이번 행사를 통해 책을 매개로 하여 책 읽는 즐거움과 경험을 나누는 문화를 조성하고 지역 유관기관 및 지역주민이 참여하여 지역사회의 소통과 교류가 활성화되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 한수풀책문화축제 포스터. ©Newsjeju
▲ 한수풀책문화축제 포스터. ©Newsjeju

 

저작권자 © 뉴스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