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간인 불법사찰 의혹에서 촉발된 여권 내 권력투쟁설의 한쪽 당사자로 거론되는 한나라당 정두언 의원은 9일 대학 후배인 한 야당 의원이 '영포회' 등과 관련한 자료를 제시하며 '협조하자'고 제안했으나 거절했다고 밝혔다.

경향신문에 따르면 당권 주자인 정 의원은 이날 오후 부산 벡스코에서 개최된 비전발표회에 앞서 기자들과 만나 "당시 저는 `왜 그런 얘기를 나한테 하느냐'고 거절했다"며 "이제와서 보니 야당이 이런 일을 벌이려 했다는 생각이 든다"고 말했다.

그는 "이번 일이 (야당의) 음모.공작 정치가 확실하다고 밝혀지면 협조를 제안한 야당 의원을 공개할 것"이라며 "이 문제는 원래 노사모 쪽에서 문제 제기를 했고, 과거 권력투쟁의 정점에 있었던 민주당 박지원 원내대표가 자신의 경험을 갖고 여당 분열책으로써 이 얘기를 한 것"이라고 비난했다.

또 정 의원은 이른바 `국정농단' 사례의 철저한 진상규명 및 시정을 촉구하면서 "권력투쟁으로 몰아 본질이 흐려지거나 훼손될 상황을 넘어섰다"며 "이번에는 문제의 본질을 바로 짚고 시정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그는 "저는 이런 (국정농단) 사례에 대해 2년 전 문제를 제기했으나, 주의를 기울이지 않아 여기까지 왔다"며 "이번은 사안 자체가 권력투쟁으로 흐려질 만큼 가벼운 문제가 아니다"고 지적했다.
저작권자 © 뉴스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