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는 6월 12일부터 16일까지 제주시 홈페이지에서 접수

제주시는 오는 6월 12일부터 16일까지 2023년 하계 대학생 아르바이트생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신청자격은 공고일 기준 본인 또는 부모가 제주시에 주소를 두고 있는 도내․외 대학 재(휴)학생이며, 2023년 동계 대학생 아르바이트에 참여했던 학생은 이번 모집 대상에서 제외된다.

모집인원은 230명이다. 국민기초생활보장수급자, 법정저소득 한부모가족 자녀, 장애인 본인은 우선 선발되며 나머지 인원은 일반 신청자 중에서 선발하게 된다.

신청을 희망하는 대학생은 6월 12일부터 16일까지 제주시 홈페이지를 통해 접수가 가능하다.

신청인원이 모집인원을 초과할 경우 6월 21일 공개 전산추첨으로 최종 선발자를 결정하며, 추첨결과는 6월 26일 제주시 홈페이지를 통해 공개될 예정이다.  

최종 선발된 대학생들은 7월 3일부터 7월 30일까지 4주간 제주시 본청, 사업소, 읍․면․동 주민센터에 배치돼 문서 및 기록물 정리, 환경정비, 민원안내, 현장조사 등 부서별 현안 업무를 지원하게 된다.

이에 홍은영 총무과장은 "대학생들이 하계 아르바이트를 통해 시정업무를 체험함으로써 공직사회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진로를 탐색하며 취업 경쟁력을 강화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뉴스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