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통령 측근들이 편 나눠서 권력투쟁”

한나라당 이성헌 의원은 11일 “국무총리실이 민간인 불법 사찰과 관련한 ‘영포게이트’ 자료를 야당에 전달한 것”이라고 폭로했다.

한나라당 최고위원 선거에 출마한 이 의원은 이날 대전서 열리는 비전발표회에 앞서 기자간담회를 갖고 “국무총리실의 김유환 정무실장이 민주당 신건 의원에게 제공한 것”이라며 ‘여권 내 권력다툼’이 영포게이트 논란의 본질이라고 말했다.

이 의원은 “대통령 측근들이 편을 나눠 권력사유화가 쟁점돼서 투쟁을 벌이고 있고, 이런 싸움은 정말 안 된다고 생각한다”며 “영포회 관련해 누가 이 문제를 꺼냈고 야당에 자료를 줬느냐가 쟁점인데, 청와대 한 축은 정두언 후보와 남경필 후보로 연결되어 있다. 다른 한 축은 박영준 실장을 포함한 선진연대 김대식 후보”라고 말했다.

또 그는 “정두언 의원이 김유환 실장에게 영포회 관련 자료를 줬고, 이를 김 실장이 신건 민주당 의원에게 전달한 것”이라고 밝혔다.

이어 이 의원은 “이런 문제는 정확히 발본색원해서 뿌리를 제거해 내야 권력의 사유화 문제가 국민으로부터 지탄받지 않고 정권이 성공적으로 간다”며 “그렇지 않으면 상처 뿐 아니라 한나라당이 국민의 신뢰를 얻는데 치명적 결과를 맞이한다”고 강조했다.

그러나 당사자인 민주당 신건 의원은 이날 “김유환 실장과 최근에 만나거나 연락한 일이 전혀 없다”며 부인했다.

김유환 실장도 이날 보도자료를 내고 “전혀 사실무근”이라고 해명했다. /서울포스트

저작권자 © 뉴스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