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귀포시, ‘건강요리 레시피 영상 콘텐츠 공모전’ 개최...다음달 26일까지

서귀포시는 ‘건강요리 레시피 영상 콘텐츠 공모전’을 다음달 26일까지 30일간 공모한다.

공모 분야는 건강한 음식, 영양 간식, 특별한 요리법 등 누구나 쉽게 만들 수 있는 ‘나만의 건강 요리법’을 담은 5분 이내의 영상이며, 개인 또는 팀으로 제주도민 누구나 응모할 수 있다.

작품접수는 오는 6월 27일부터 7월 26일 오후 6시까지 신청서를 공모전 홈페이지나 이메일을 통해 제출하고, 영상파일(MP4 형식)을 이메일로 제출하면 된다.

응모작품은 1인(1팀)당 최대 3편까지 출품할 수 있으나 중복수상은 불가하며 최상위 수상만 가능하다.

상금은 총 300만 원으로 심사를 거쳐 6개 작품을 선정하며, △최우수상 1개 작품 100만원 △우수상 2개 작품 각 50만원 △장려상 3개 작품 각 20만원의 서귀포시장상과 함께 지역화폐(탐나는전)가 수여된다.

참가자 중 추첨을 통해 20명(팀)에는 모바일 교환권을 증정할 예정이다.

공모전 최종 결과는 1차 내부 심사와 2차 전문가 심사, 서귀포시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한 온라인 공개투표를 거쳐 8월 10일 공모전 홈페이지와 서귀포시 홈페이지를 통해 발표할 예정이다.

한편, 서귀포시 공식 소셜미디어 채널 및 각종 온라인 콘텐츠 플랫폼에 수상작을 게시해 홍보하고, 9월 개최 예정인 ‘서귀포시 건강 & 힐링박람회’에서 수상작에 대한 조리 시연 및 공개 시상의 기회를 얻게 된다.

서귀포시 관계자는 “창의적이고 본인만의 영양 지식을 발휘한 건강 요리법을 갖고 많이 참여해주시기를 바란다”라며 “앞으로도 시민의 건강 식습관 개선 등 다양한 건강생활 실천 사업들을 발굴하고 홍보하는 데 적극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 ‘건강요리 레시피 영상 콘텐츠 공모전’ 포스터. ©Newsjeju
▲ ‘건강요리 레시피 영상 콘텐츠 공모전’ 포스터. ©Newsjeju

 

저작권자 © 뉴스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