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나라당 정두언 의원은 12일 영포목우회 및 선진국민연대 논란과 관련, "청와대가 사태의 본질을 파악해 대통령이 조사하라고 했고, 정리.처벌 수순에 들어간 만큼 그 과정을 지켜보면 된다"고 밝혔다.

경향신문에 다르면 정 의원은 이날 여의도 당사에서 기자간담회를 갖고 "이번 사태의 본질은 청와대와 정부내 비선조직의 존재와 측근의 부당한 인사개입"이라며 "권력투쟁으로 몰아서 사태를 덮을 수 없는 만큼 이제 정리과정을 지켜보는 일만 남았다"고 말했다.

그는 "야당은 전당대회 후보간 이간책으로 이 문제를 제기했고, 이것이 사태의 본질을 흐리고 있어 우려된다"며 "권력투쟁으로 모는 세력, 야당의 분열책에 당이 놀아나선 안된다"며 잠시 눈물을 보이기도 했다.
그는 `청와대가 권력투쟁 논란을 경고했다'는 보도에 대해선 "`권력투쟁으로 몰거나 대통령의 뜻을 왜곡시키는 일이 있으니 정 의원이 이를 정리해줬으면 좋겠다'는 연락을 받은 것이고 경고를 받은 적은 없다"고 말했다.

또 이성헌 의원이 인사개입 의혹을 야당에 제공한 당사자로 총리실 정무실장을 지목한 것과 관련, "이 의원이 돌이킬 수 없는 큰 실수를 했고 상식에서 벗어나 너무 오버했다"고 지적했다.

그는 남경필 의원과의 후보단일화에 대해선 "희생과 양보가 있는 정치, 기득권을 깨는 정치를 보여주기 위해 단일화를 했다"며 "대의원이 침몰하는 타이타닉호를 살릴 선장을 찾기 위해 위대한 결단을 내릴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뉴스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