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약계층 사례관리 아동 건강검진 60명 지원

서귀포시는 8월 1일부터 오는 11일까지 취약계층 아동을 대상으로 신체발달과 질병 위험 등 건강상태를 확인하기 위한 건강검진 프로그램을 실시한다.

서귀포시 드림스타트에서 사례관리 중인 초등학생 60명을 대상으로 신체 계측(키, 몸무게), 혈압, 시력 및 청력 검사, 흉부 촬영, 혈당, 소변검사 등을 진행할 뿐만 아니라 가정의학과 전문의 건강상담, 치과 검진도 함께 이뤄진다.

건강검진 결과에 따라 질병이 발견된 아동에게 의료 복지서비스 연계 및 안경 구입비, B형간염 예방접종비, 종합영양제지원 등 사후 복지서비스를 연계해 지원 할 예정이다. 

서귀포의료원과 업무 협약을 통해 운영하는 이번 건강검진은 아동 1인당 건강검진 비용 총 9만 9420원 중 서귀포의료원에서 6만 9420원을 후원하고 나머지 3만 원을 서귀포시에서 부담한다.

서귀포시 관계자는 “성장기 취약계층 아동들의 건전한 성장 발달을 위한 건강검진 프로그램 뿐만 아니라 모든 아동들이 건강하고 행복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그램 개발 및 지원을 위해 적극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서귀포시는 올해 신체․건강 등 4개 분야(▲신체․건강 ▲정서․행동 ▲인지․언어 ▲부모․가족) 총 28개의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지금까지 총 12개의 프로그램을 운영했으며, 1228명(누적인원)의 취약계층 아동과 가족에게 지원했다.

 

저작권자 © 뉴스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