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활용문화 정착 방향과 반려동물 친화적인 환경 마련 등 다양한 의견 제시

▲  ©Newsjeju
▲강병삼 제주시장은 지난 1일 제주시 소통협력센터에서 ‘찾아가는 2040 화(和)통(通) 간담회’를 실시했다.©Newsjeju

강병삼 제주시장은 지난 1일 제주시 소통협력센터에서 ‘찾아가는 2040 화(和)통(通) 간담회’를 실시해 다양한 의견을 공유하며 소통했다.

이번 간담회는 소통협력센터 공모사업인 ‘제주생활공론’과 ‘제주생활실험’ 참여자들이 사업추진에 따른 애로사항을 건의하고 시정에 대한 질의와 요청사항을 제안하는 등 활발한 논의가 이뤄졌다.

간담회 참여자들은 올해 하반기 개관하는 제주시 업사이클링센터의 자원 새활용문화 정착을 위한 운영 방향과 안전하고 편리한 애견 놀이터 조성 등 반려동물 친화적인 환경 마련을 요청했다.

또한 제주에 정착하는 이주민 제주살이 가이드, 경력 단절 여성 재취업 문제에 대해서도 관심을 가져줄 것을 건의했다.

이에 강병삼 제주시장은 "앞으로도 시정 불편사항 등에 대해 적극적인 제안을 부탁드린다"며 "특히 청년 정책과 관련된 제안 등은 ‘청년 행복 소통e(카카오톡 오픈 채팅방)’를 통해 수시로 의견을 주시면 집단지성을 활용해 함께 논의하며 해결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뉴스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