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산지천축제위원회 위원장 고 원 평. ©Newsjeju
▲ 산지천축제위원회 위원장 고 원 평. ©Newsjeju

산지천축제위원회 위원장 고 원 평 

  『제13회 산지천축제』에 여러분들을 초대합니다.

  『제13회 산지천축제』가 오는 9월 8일부터 10일까지 3일간 탐라문화광장 산지천 일원에서 펼쳐집니다. 

 지구환경의 변화로 예년에 비해 이상 기후 현상들이 자주 나타나 우리를 점점 힘들게 하고 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우리는 인내와 용기를 잃지 않고 앞으로 맞이할 풍요로운 결실의 계절을 기다리면서 이번 『제13회 산지천 축제』를 통해 산지천 일대에서 다양한 즐길거리, 볼거리의 장을 마련하여 동민을 비롯한 지역주민과 관광객들께 즐거움과 희망을 선사하고자 합니다.

  산지천 축제가 열리는 건입동은 탐라국 시대부터 현재까지 제주도의 해양 관문 역할을 해 오고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역사와 전통이 숨 쉬는 마을로서 영주 10경인 사봉낙조와 산포조어, 일제 강점기 조국의 독립을 위해 순국한 열사들을 사모하는 모충사, 정조대왕 시절 극심한 흉년에 전 재산을 내놓아 기아에 허덕이는 제주도민을 구휼한 의인 김만덕을 기리는 김만덕 기념관과 객주 터 등이 있어 볼거리와 이야기 거리가 가득한 유서 깊은 지역입니다.

  올해로 13회를 맞는 산지천 축제는 건입동에 깃들어 있는 역사와 전통을 계승 발전시키고 산지천을 포함한 산지항 주변으로 번성했던 문화를 재조명하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마련하여 운영할 예정입니다. 

 주요 프로그램으로 촘대 광어낚시, 산지천 물총파티, 산지천 소망등띄우기, RC보트 투어링, 물허벅지고 물나르기, 기름떡 만들기, 대형가래떡 자르기 퍼포먼스 등이 있어 다양한 체험을 즐기실 수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초대가수 축하공연, 각종 문화예술공연, 산지천 가요제, 청소년 댄스컨테스트 등 볼거리도 많이 준비했습니다. 플리마켓, 먹거리 장터, 어린이장터 등 분야별 부스도 풍성하게 운영합니다. 

 이처럼 다채로운 즐길거리와 볼거리, 먹거리가 준비되어 있으니 가족, 친구, 연인과 함께 축제장을 찾으시어 좋은 추억을 만드시길 바랍니다. 

저작권자 © 뉴스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