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월 22일 국립제주박물관.. 도내 교원, 학부모 등 200여 명 대상

제주특별자치도교육청. 제주도교육청.
▲제주특별자치도교육청.

제주도교육청과 김한규 국회의원(더불어민주당 제주시을)은 오는 22일 국립제주박물관에서 도내 교원, 학부모, 교육전문직원 200여 명을 대상으로 '기초학력 보장법 시행 1년 평가 토론회'을 개최한다.

이번 토론회는 기초학력 보장법 시행 1년을 맞아 우리 교육이 직면한 문제점을 진단하고 교육전문가, 학부모, 교사, 교육청의 관점에서 기초학력 정책의 방향성을 함께 논의하기 위해 마련됐다. 

토론 발제는 이대식 경인교대 교수와 현승호 좋은교사운동 공동대표가 하게된다. 

이대식 교수는 '기초학력 보장법의 실효성 제고방안'을 주제로 기초학력 보장법의 쟁점 요소인 ▲기초학력의 개념 ▲학습지원대상자의 범위 ▲학습지원대상학생 지원협의회 ▲학습지원 담당교원 ▲기초학력 진단검사 등에 대한 제안한다.

현승호 공동대표는 '기초학력 보장법 제대로 시행되기 위한 방안은'의 주제로 기초학력 보장법이 적용된 학교현장의 목소리와 과제를 발표한다. 

또, 김한규 국회의원이 좌장을 맡고, 토론자로는 김연수 제주도학부모총연합회 대표, 유희승 교육부 기초학력진로교육과장, 문숙미 광령초등학교 교사, 고현민 기초학력지원센터 장학사가 참여한다.

도교육청 관계자는 "모든 아이들의 기초학력 보장은 무엇보다 우선돼야 한다"며 "사회적 공감대를 바탕으로 책임 제주교육 실현을 위한 기초학력 정책의 방향과 대안을 찾는 자리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뉴스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