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학생문화원에서 8일과 9일 양일간에 걸쳐 개최

제주지역평생교육정보센터인 제주학생문화원(원장 양길주)은 지역주민들의 삶의 질을 높이고 배움과 나눔의 축제문화를 조성하고자 제1회 제주평생학습축제 ‘배움과 나눔의 한마당’ 8일과 9일 제주학생문화원에서 학생과 지역주민들을 대상으로 개최한다.

제주특별자치도교육청이 주최하고 제주지역평생교육정보센터인 제주학생문화원과 평생학습관으로 지정.운영하는 서귀포학생문화원, 제주교육박물관, 한수풀도서관, 제남도서관 등에서 주관하는 이번 학습축제에서는 제주지역평생교육정보센터와 평생학습관에서 1년간 운영했던 동아리활동과 평생교육프로그램 강좌운영에 따른 결과물을 선보이게 된다.

축제의 주요내용으로는 먼저 전시분야에서 서각, 규방공예, 퀼트공예, 칠보공예, 염색공예, 전통 연, 제주옹기, 테라코타, 생활도자기, 시화, 테마별 책 모음전, 꽃꽂이와 실내정원 등이 열린다.

이 밖에 공연분야에서는 장구와 민요, 소리샘 중창, 댄스스포츠, 플루트앙상블, 마술, 난타 등이, 체험프로그램으로는 우리나라 전통 연 만들기, 추사 김정희 선생의 세한도 목판 탁본 체험, 제주갈천으로 생활소품 만들기, 다도체험교실 등이 진행된다.

도교육청은 처음으로 개최되는 이번 평생학습축제를 통해 지역주민과 교육가족들의 평생학습에 대한 이해증진과 함께 지역평생교육정보센터와 평생학습관이 평생학습의 성과물을 합동으로 발표.전시함으로써 학습의 결과를 상호 공유하고 평생교육기관과의 협력체제를 구축하는데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뉴시스】
저작권자 © 뉴스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