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3년간 연안사고 135건 중 사망 20명.. 대다수 구명조끼 착용 안해 
제주해경서, 지역연안사고 예방협의회 개최

▲  ©Newsjeju
▲제주해양경찰서가 지난 25일 지역 연안사고 예방협의회를 개최했다. 제주해양경찰서 제공. ©Newsjeju

제주해양경찰서는 지난 25일 안전한 연안 환경 조성과 사고 예방을 위해 협의체를 구성해 '2023년 지역 연안사고 예방협의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협의회는 위원장 소병용 제주해양경찰서장을 비롯해 제주시청, 제주소방서, 제주해양수산관리단 위원 등 12명이 참석했다.

회의에서는 '연안사고 예방에 관한 법률' 주요 내용 및 정책 설명, 최근 연안사고 현황 및 사례, 재발방지 대책 등 연안사고 예방 협력 강화를 위한 기관별 업무협의가 이뤄졌다.

각 기관은 안전사고 예방을 위한 홍보캠페인과 올해 빈번했던 항·포구 물놀이 사고에 따른 관계기관 간 예방대책에 대한 논의도 진행했다.

해경에 따르면 최근 3년간(20~22년도) 관내 135건의 연안사고와 20명의 사망자가 발생했다. 이 중 사망자 96.6%가 구명조끼를 착용하지 않았고 부주의로 인한 사고인 것으로 조사됐다.

제주해경 관계자는 "이번 지역연안사고예방협의회를 통해 유관기관 간 연안 안전관리에 대한 많은 정보를 공유했다"며 "이를 바탕으로 국민의 안전한 연안활동을 위해 연안사고 예방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뉴스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