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나라당 윤리위원회가 21일 성희롱 파문의 당사자인 강용석 의원을 ‘제명’하기로 결정한 것을 두고 당내에서 이견이 표출되고 있다.

이날 여의도 당사에서 열린 최고중진연석회의에선 대부분의 참석자들이 "적절한 결정" "시의적절"이라는 공감대를 형성했다. 하지만 일부 중진들은 당 윤리위원회의 사실 확인 과정과 절차상의 문제를 지적했다.
경향신문에 따르면 안상수 대표는 이 자리에서 "국민여러분께 심려를 끼쳐 죄송하다. 윤리위원회가 신속하고 강력한 조치를 취한 것은 국민들의 도덕적 요구에 부응하는 당의 책무"라고 윤리위 결정에 공감했다.

홍준표 최고위원은 "강용석 의원에 대한 당의 결정은 시의적절했다"고 평가했고, 나경원 최고위원도 "조기에 사건을 처리한 윤리위 결정을 보면 한나라당의 변화된 모습을 읽을 수 있을 것"이라며 재발방지책을 마련을 촉구했다. 서병수 최고위원 역시 "한나라당 스스로가 깊이 반성해야 한다"고 지적했다.

반면 이해봉 의원은 "전날 윤리위가 성희롱 피해자 등의 진술을 듣지 못했다"라며 "양쪽 의견을 다 들어야 옳은 판단이 선다. 이 사건이 사실이라면 강 의원을 당연히 중징계해야 하지만 그 전에 절차상 하자가 없는지 반드시 짚어봐야 한다"고 지적했다. 이어 "강 의원이 재심을 요구했다는데 확인 절차를 보증해서 다시 진행해 줬으면 좋겠다는 생각이 든다"고 덧붙였다.

김영선 의원도 "사실관계를 확인하기 전에 처벌받아야 하는 것은 불평부당하고, 너무 지나쳤다는 평가를 받을 수 있다"며 "선거직전에는 성(性)과 관련된 작은 문제가 키워지는 일이 있었다. 선거를 염두해 둔 것은 안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뉴스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