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민과 관광객 등 5000여 명이 참여, 큰 호응 속에 지역 농수축산물 우수성 홍보와 판매․소비 촉진 효과 기대­ 

▲  ©Newsjeju
▲ ©Newsjeju

제주시 구좌읍연합청년회(회장 한성홍)는 지난 9일부터 10일 이틀간 구좌읍 평대리 축항 일대에서 '제1회 구좌읍 농수축산물 박람회'가 성황리에 열렸다고 밝혔다.

제주에서 자란 월동무를 이용한 깍두기 담그기 식전 행사를 시작으로 농수축산물 종합 홍보관 운영, 맨손 방어잡기 체험, 당근 샐러드 만들기 체험 등 다양한 볼거리와 즐길 거리를 제공하였고, 우수한 농산물을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는 농수축산물 할인 세일 등을 진행했다.

농수축산물 홍보관에는 구좌농협, 김녕농협, 제주시수협, 제주양돈농협, 제주당근연합회, 제주월동무생산자협회, 생산농가 및 만제영어조합법인, 구좌 플리마켓 모모장 소상공인 등이 참여했다.

이날 박람회에는 김경학 제주특별자치도의회 의장, 강동우 교육의원, 변현철 제주시 농수축산국장, 고성균 제주특별자치도 연합청년회장을 비롯해 제주도민과 관광객 등 500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준비된 특산물이 소진되는 등 뜨거운 관심과 함께 큰 호응을 얻었다.  

한성홍 구좌읍연합청년회장은 “박람회에 도움을 주시고 함께 참여해 주신 모든분들에게 감사의 인사를 전하며, 지역 농·수·축산물의 우수성을 알리고 판매․소비 촉진 효과를 기대된다.”라며,“앞으로도 지역 농수축산물 생산 농가와 소상공인들에게 활력을 불어넣을 수 있도록 다양한 활동을 펼쳐 나가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이번 박람회는 구좌지역의 젊은 청년들이 앞장서서 지역에서 생산되는 청정하고 싱싱한 농수축산물의 우수성을 알리고 판매 확대와 소비촉진은 물론 지역의 경제를 활성화하기 위해 마련된 행사이다. 

▲  ©Newsjeju
▲ ©Newsjeju

 

저작권자 © 뉴스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