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시설과장에 고경우 사무관 승진 발령

제주도교육청
▲제주도교육청.

제주도교육청은 21일 2024년도 1월 1일자 5급 이상 지방공무원 총 41명에 대한 정기인사를 발표했다고 밝혔다.

우선 3급 인사로는 제주특별자치도 교육청 안전복지국장에 양윤삼 제주도서관장을 전보 발령했고, 송성한 안전복지국장은 퇴직준비교육 파견 발령했다.

4급 인사로는 교육시설과장에 고경우 사무관을 지방기술서기관으로 승진·전보 발령했다.

또한 감사관에는 임희숙 서기관을, 교육재정과장에 김희정 감사관, 제주도서관장에 한봉순 제주시교육지원청 행정지원국장, 제주시교육지원청 행정지원국장에 김희정 교육재정과장을 전보 발령했다. 서귀포시교육지원청 교육행정지원국장은 문영애 교육시설과장, 탐라교육원 총무부장은 양경돈 서기관이 맡게됐다.

이와 함께 도교육청은 박승윤 서기관, 변숙희 서기관을 교육부 중앙교육연수원 교육훈련 파견 발령했고, 고남근 서기관은 정년퇴직 발령했다.

5급 인사로는 5개 직렬 11명을 승진 임용했다. 또 전보 11명, 퇴직준비교육 파견 3명, 국무조정실 파견 1명, 한국교원대 교육훈련 파견 1명 등 총 27명에 대한 인사가 실시됐다. 

제주교육청 관계자는 "이번 인사는 '제주특별자치도교육감 소속 지방공무원 보직관리 규정' 2022년 12월 15일에 개정 이후 처음으로 실시하는 정기인사"라며 "효율적 조직운영에 필요한 인력을 실적과 능력에 따라 적재적소 배치에 중점을 두고 이뤄졌다"고 말했다.

다음은 이번 제주도교육청 인사 명단.

저작권자 © 뉴스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