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육업무담당 공무원, 육아종합지원센터, 어린이집 등 다수 수상

제주특별자치도는 2023년 보육정책 관련 7개 분야 정부 평가에서 우수한 성적을 거뒀다.

최근 정부는 '2023년 보육유공 정부포상'을 통해 보육업무 발전 및 보육사업의 원활한 운영에 기여한 '보육정책 유공자'들에게 여러 분야에 걸쳐 시상했다. 특히 제주자치도 아동보육청소년과에 재직 중인 한혜심 주무관이 대통령상을 수상했다.

어린이집 분야 평가에선 취약보육 활성화와 영유아의 급식, 안전 등을 위해 기여한 공로가 인정된 서귀포시 동산밭어린이집(원장 진금옥)이 대통령상의 영예를 안았다.

또한 육아종합지원센터 부문 평가에서 지난 11월 제주에서 개최한 2023년 '전국 육아종합지원센터 사업보고 대회'에서 제주도육아종합지원센터(센터장 오명녀)가 '지역사회 연계 협력사업' 분야에서 도내 어린이놀이터 지도 제작·보급사업으로 호평을 받아 대상을 수상했다. 

시간제보육 제공기관 평가에서는 영유아에게 양질의 시간제보육서비스를 제공하는 등 안정적인 사업 운영에 기여한 공로로 오명녀 도육아종합센터장이 보건복지부 장관상을 수상했다.

이와 함께 2023년 보육정책 관련 우수지자체 평가에서 서귀포시가 대상, 제주시가 우수상을 수상했다.

보육정책 평가는 보육교사 처우개선과 정부예산 관리 및 집행, 국공립어린이집 확충, 어린이집 안전관리 등의 정책 전반에 대한 노력을 평가해 선정한다.

서귀포시는 영유아 발달 정서 검사를 지원하는 취약보육 프로그램과 어린이집 입문 아동을 위한 종합안내서 발간 등의 분야에서 높은 점수를 받아 1000만 원의 포상금을 받았다. 제주시는 국공립 확충 및 어린이집 안전관리 추진 분야에서 좋은 점수를 받아 포상금으로 300만 원을 받았다. 

이 외에도 국가의 보육정책 추진에 앞장서고 현장에서 보육업무 수행을 통한 국민 정책 체감도 향상에 기여한 보육품질관리 유공자와 보육서비스 평가·지원, 공공형어린이집 발전 분야 등 여러 분야에서 도내 다수의 어린이집이 수상했다.

아래는 2023년 보육유공 정부포상자.

▲대통령상
제주자치도 아동보육청소년과 한혜심 주무관
동산밭어린이집 진금옥 원장

▲보건복지부장관상
제주시 여성가족과 오영종 주무관
공립 별나라어린이집 한희숙 원장
무지개영아전담 어린이집 김희순 원장
도남해모로어린이집 백영미 원장
공립 샘어린이집 송미욱 원장
모슬포중앙어린이집 김영심 보육교사
공립 삼화휴먼시아 어린이집 변은영 원장
광림어린이집 이현빈 보육교사
가람어린이집 문미영 보육교사
제주자치도 육아종합지원센터 오명녀 센터장
앙팡어린이집 강순이 원장
제주시 여성가족과 박은정 주무관
서귀포시 여성가족과 허성진 주무관
서귀포시 여성가족과 김아란 주무관
제주자치도 육아종합지원센터 송진영 보육전문요원
서호어린이집 김미영 원장

저작권자 © 뉴스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