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김영진 국회의원 예비후보(국민의힘, 제주시 갑). ©Newsjeju
▲ 김영진 국회의원 예비후보(국민의힘, 제주시 갑). ©Newsjeju

김영진 국회의원 예비후보(국민의힘, 제주시 갑)가 지난 16일에 확정된 국민의힘 공천룰을 수용한다고 17일 밝혔다.

김영진 예비후보는 "최근 확정된 국민의힘 공천룰을 매우 벅찬 마음으로 받아들인다"며 "좋은 결단"이라고 환영의 뜻을 내비쳤다.

김 예비후보는 "국회의원 후보를 결정하는 데 있어 무엇이 과연 '국민의 눈높이'에 맞는 것인지를 여실히 보여준 것이라고 판단한다"며 "대한민국 정치 선진화를 위한 초석을 놓은 결단"이라고 칭송했다.

또한 김 예비후보는 "최근 김희현 제주도 정무부지사의 사태에서 확인된 바와 같이 국민이 정치인과 공직자에게 요구하는 건, 화려한 스펙 이전에 '고도의 도덕성'임을 알 수 있다"며 "이는 국민의힘이 국민의 의견을 반영해 정치혁신을 하겠다는 의지를 확인할 수 있는 대목"이라고 강조했다.

김 예비후보는 "그 사람이 걸어온 길을 보면 그 사람이 걸어갈 길을 알 수 있는 것처럼 범죄 사실 유무 여부나 정치인으로서 갈지자 행보를 보인 행태, 더 높은 지위를 갖기 위한 욕심으로 현직을 사퇴함으로써 보궐선거를 유발케 하는 등의 인사에겐 그에 합당한 불이익을 주는 것은 매우 적절한 조치라고 생각한다"고 부연했다.

한편, 김영진 예비후보는 이날 오전엔 하귀2리 천수관에서 열린 새해농업인 실용교육에 참석한 뒤 한경면 새마을부녀회 정기총회에 참석해 회원들을 격려했다.

저작권자 © 뉴스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