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 벤처기업 활성화 정책으로 좋은 일자리 창출하겠다" 밝혀

▲ 김한규 국회의원(오른쪽)이 지난 30일 벤처기업협회 제주지부를 찾아 간담회를 진행했다. ©Newsjeju
▲ 김한규 국회의원(오른쪽)이 지난 30일 벤처기업협회 제주지부를 찾아 간담회를 진행했다. ©Newsjeju

더불어민주당의 김한규 국회의원(제주시 을)이 지난 30일 벤처기업협회 제주지회(지회장 김수정) 임원들과 간담회를 갖고 제주 벤처기업 생태계 활성화 방안에 대해 논의했다.
 
김수정 지회장은 "제주도 내 284개 벤처인증 기업이 제주의 경제를 뒷받침하고 있음에도 제주는 벤처기업 지원 조례조차 없을 정도로 지원이 미비하다"며 "지금이라도 제주도 내  벤처기업 현황 보고서 발간부터 시작해 제주 벤처기업 육성 종합계획을 시급히 수립해야 한다"고 말했다.

이 외에도 협회는 김 의원에게 벤처기업이 중소기업육성자금 우대기업 지원 대상으로 선정될 수 있도록 노력해달라고 요청하고, 일자리 지원금 지급 기준도 합리화할 필요가 있다는 제안을 전달했다.

이에 김한규 의원은 "벤처기업의 경쟁력을 강화해야 제주경제를 살릴 수 있다"며 "제주 벤처기업 생태계의 발전을 위한 맞춤형 정책으로 양질의 일자리가 생길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답했다.

이날 간담회에는 김수정 지회장을 비롯해 오성희 수석부회장, 이시아·김남철 부회장, 정명주·양서현·문현아 이사, 송민석 사무국장 등 협회 제주지회 임원들이 자리했다.

최근 김한규 의원은 제주테크노파크와 제주창조경제혁신센터, 주식회사 카카오, 한국인터넷기업협회, 제주청년센터를 잇따라 만나면서 예비후보 등록 전 총선 움직임을 활발히 전개하고 있다.

키워드
#김한규
저작권자 © 뉴스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