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광불편 최소화를 위한 관광종합상황실 운영
관광숙박시설 안전 점검 및 미신고 숙박행위 집중 단속

서귀포시 청사 전경.
서귀포시 청사 전경.

서귀포시는 다가오는 설 연휴를 맞아 관광객 맞이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올해 설 연휴 동안 귀성객과 관광객의 안전하고 즐거운 제주 방문을 위해 서귀포시는 연휴 기간인 오는 2월 9일부터 12일까지 관광상황실을 운영한다.

서귀포시 관광진흥과와 관광안내소, 제주올레안내소에서 운영되는 관광상황실에서는 서귀포시 여행 중 발생하는 관광 불편사항을 실시간으로 파악해 즉시 조치하고 각종 관광 관련 정보를 신속하게 제공해 관광만족도를 높일 계획이다.

또한, APEC 제주유치 붐 조성을 위해 주요 관광안내소와 읍면동 주민센터 전광판 등을 활용해 「2025년 APEC 제주유치」도 홍보한다.

아울러, 서귀포시는 설 연휴를 대비해 관광숙박시설 대상 안전점검과 불법 숙박업소에 대한 단속을 강화한다. 

이를 위해 사전대비 전담 안전관리반을 구성해 관광호텔업 9개소 등 관광숙박시설 총 20개소를 대상으로 사전 점검활동을 펼쳐 숙박 안전사고에 대비하고, 온라인 상시 모니터링으로 공유숙박 플랫폼을 이용하는 불법 숙박영업 행위에 대한 집중 단속해 나갈 계획이다.

서귀포시 관계자는 "관광객들이 서귀포시에서 안전하고 즐거운 명절 연휴를 보낼수 있도록 비상근무체계를 가동하는 등 최선의 준비를 하고 있다"며 "웰니스 관광도시 서귀포시에서 풍성한 설 연휴를 보내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뉴스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