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 연휴 종합상황실 설치 및 기동수거반 운영

서귀포시는 설 연휴 기간 동안에도 생활쓰레기의 수거를 차질없이 진행할 수 있도록 총력을 다하고 있다. 

우선 설 연휴 기간동안 종합상황실을 운영해 생활쓰레기 발생 및 수거상황을 파악하고 생활쓰레기 관련 불편사항을 신속하게 처리할 예정이다. 

아울러, 평상 시와 다름없이 연휴기간 중에도 생활폐기물을 당일 수거해 생활폐기물이 쌓이지 않도록 할 계획이다.

특히, 상가 밀집지역과 아파트 등을 중심으로 포장재폐기물이 평상시 보다 많이 발생하고, 음식물 조리과정에서 발생하는 부산물 및 명절 후 남은 음식도 많이 발생할 것으로 보고, 필요 시 수거차량의 운행을 증차해 적기에 수거하는 기동반을 운영한다. 

음식물쓰레기 배출장비(RFID) 점검 근무자를 상시 배치해 고장 및 처리에 대응하는 한편, 순회 점검 중 미수거지역은 상황실에 알려 즉시 수거할 수 있도록 조치할 방침이다.

연휴기간 동안 운영되는 기동수거반은 현장 처리가 필요한 민원 등을 처리하고, 설날 당일에는 음식물쓰레기 배출이 증가할 것으로 예상되는 클린하우스에 대한 추가 수거를 진행할 계획이다. 

서귀포시 관계자는 “연휴기간에도 생활쓰레기의 품목별 분리배출에 적극적으로 참여해 달라고 당부드리며, 시민들이 불편을 느끼지 않도록 생활쓰레기 처리에 만전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뉴스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