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별 감각발달프로그램과 사회성형성 프로그램 실시

제주도농아복지관(관장 문성은)에서는 시청각장애인지원서비스 사업의 일환으로 ‘시청각장애 아동 지원 프로그램을 오는 3월부터 11월까지 9개월간 진행한다. 

시청각장애아동 지원 사업은 개별 감각발달프로그램과 사회성형성 프로그램으로 실시한다.

개별 감각발달프로그램은 아동의 여러 감각기관 발달과 촉각 능력 향상 지원을 위한 프로그램으로 대상아동의 장애정도와 성향 등을 파악해 1대1 개별 맞춤으로 진행되는 프로그램이며,
사회성형성 프로그램은 아동의 사회활동 반경 확대를 위한 다양한 사회적 경험을 역할극을 통해 습득할 수 있도록 하는 프로그램이다.  

또한, 제주도농아복지관에서는 도내 시청각장애아동을 조기에 발견해 아동의 발달 단계와 발달특성에 맞는 적절한 교육이 가능하도록 하고자 도내 유관기관 등을 통해 시청각장애아동을 발굴해 교육연계가 가능하도록 하는 서비스도 병행하고 있다.

위의 프로그램은 도내 시청각장애 아동이라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신청 및 문의, 상담은 제주도농아복지관 시청각장애인팀(064-797-6173)으로 하면 된다.  

한편, 제주도농아복지관에서는 도내 시청각장애인 실태조사를 통해 2019년부터 시청각장애인을 위한 다양한 개별 프로그램 사업을 전국에서 유일하게 진행하고 있으며, 시청각장애 아동을 위한 특화된 프로그램 사업도 진행하고 있다. 

▲  ©Newsjeju
▲ 시청각장애아동 지원 사업.©Newsjeju
▲  ©Newsjeju
▲ 시청각장애아동 지원 사업.©Newsjeju

 

저작권자 © 뉴스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