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산읍 고성리에 들어서는 민간임대아파트인 더 헤리티지성산 한샘인사이드의 조감도.
▲ 성산읍 고성리에 들어서는 민간임대아파트인 더 헤리티지성산 한샘인사이드의 조감도.

제주 제2공항이 들어설 예정인 천혜의 환경을 품은 제주 성산지역에 처음으로 민간임대아파트인 '더 헤리티지 성산한샘인사이드'가 분양을 시행한다.

지하 1층부터 지상 6층 규모의 공동주택(아파트) '더 헤리티지 성산한샘인사이드'는 총 4개 동의 63세대로 건설된다. 해당 사업지가 들어서는 성산읍 고성리는 제주2공항(제주 신공항) 예정지의 배후지다.

'더 헤리티지성산'의 시행사는 현재 기본계획 고시를 앞두고 있는 제주 제2공항이 건설되면 국내·외 뛰어난 접근성으로 좋은 입지가 될 것으로 보고 있다. 제2공항 건설 시 관광객 유입과 대규모 주거 단지 조성, 공항 이용객의 소비 활동 등으로 인한 지역 경제 활성화를 고려하면 향후 미래가치를 담보해낼 수 있을 것으로 전망했다.

또한 무엇보다도 이 주거 단지가 자연 속에서 제주살이를 할 수 있는 최적의 위치로 판단했다. 성산일출봉 바로 앞에 단지가 위치하며, 단지 뒤편에 한라산이 있어 입주민들은 365일 제주의 천혜 자연이 주는 아름다운 경관을 볼 수 있다. 

이와 함께 유채꽃 단지, 섭지코지 등 대표적인 관광지와 밀접하고 제주 제2공항과 연계한 혁신도시가 들어설 경우 더욱 풍부한 인프라가 구축될 것으로 보고 있다.

단지는 101동부터 104동까지 총 4개 동으로 구성되며, ▲A 타입(84㎡, 19세대) ▲B 타입(84㎡, 9세대) ▲C 타입(84㎡, 5세대) ▲D1 타입(67㎡, 20세대) ▲D3 타입(67㎡, 5세대) ▲E 타입(63㎡, 4세대) ▲F 타입(138㎡, 1세대)의 다양한 맞춤형 평면 구성으로 선택의 폭이 넓다.

내부에는 실내 인테리어 최고의 기업 중 하나인 한샘이 모던 스타일의 인테리어와 우수한 일조, 통풍, 공간 활용도에 최적화된 설계와 시공으로 마감할 예정이다. 일부 세대는 4Bay로 설계돼 사생활 보호는 물론, 사계절 내내 쾌적하고 에너지 절감으로 관리비가 줄어드는 효과를 볼 수 있다고 설명했다.

대형 드레스룸 등 수납 기능을 극대화한 실용적인 공간설계로 주거 만족도를 높이고, 최신 스마트 시스템 역시 주거의 편리함을 더한다. 홈네트워크 연동 서비스와 IoT 호환 가전기기 제어 기능으로 세대 내부는 물론, 외부에서도 스마트폰 앱을 통해 조명과 냉난방을 자동으로 제어할 수 있다. 또한, 외출 시 방문자 확인 및 현관문 열림 기능을 이용할 수 있으며 다양한 빌트인 가전과 맞춤형 공간으로 삶의 질을 높일 수 있다. 주차장은 100% 자주식이며 80대를 수용할 수 있다.

분양 관계자는 "더 헤리티지 성산은 365일 성산일출봉을 바라보며 누리는 햇살 단지로, 제주의 자연과 각종 생활 인프라를 누릴 수 있는 것이 특징"이라면서 "여기에 한샘이 진행하는 세련된 풀옵션 인테리어와 스마트 시스템, 맞춤형 평면의 차별화된 가치와 풍부한 임대수요로 미래가치가 뚜렷하다"며 "단지에서 여유로운 힐링 라이프가 가능해 세컨하우스로 제격이라 할 수 있다"고 강조했다.

한편, 더 헤리티지 성산의 홍보관은 서귀포시 성산읍 일대에 있으며, 자세한 문의는 유선으로 가능하다.

키워드
#헤리티지
저작권자 © 뉴스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