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 제주교육청-독일 데트몰트국립음대 '교육 교류 협의'
3월 10~16일 일주일 간 '집중 마스터 클래스'
15일 함덕고 소극장서 연주회 개최

제주도교육청
▲제주도교육청.

제주도교육청은 오는 10일부터 16일까지 독일 데트몰트국립음대(Hochschule für Musik Detmold) 교수진이 제주 함덕고에 방문해 음악과 학생들을 위한 '집중 마스터클래스'를 진행한다고 6일 밝혔다.

제주에 방문하는 교수진은 ▲클라리넷, 오케스트라·앙상블 지도 토마스 린트호스트(Thomas Hans Friedrich Lindhorst) 교수 ▲트럼펫 클라우스 위르겐 브뢰커(Klaus Jürgen Bräker) 교수 ▲바이올린 에크하르트 마이클 피셔(Eckhard Michael Fischer) 교수 ▲피아노 엘레나 마르골리나 하이트(Elena Margolina-Hait) 교수 ▲피아노 이수미 교수로 총 5명이다.

프로그램의 마무리인 데트몰트국립음대 교수진 및 함덕고 음악과 학생 연주회는 오는 15일 오후 4시 30분부터 함덕고 소극장에서 개최될 예정이다.

이번 국제 교육협력 활동은 2019년도 제주교육청과 독일 데트몰트국립음대 간 체결한 교육 교류 합의에 따른 것이다. 지난해에 이어 올해 두 번째로 실시된다.

양 기관은 합의에서 우호 협력 도모와 함덕고 음악과 학생 독일음대 입학 지원, 데트몰트국립음대 파견 교수진에 의한 함덕고 학생 대상 마스터클래스 운영 등을 약속했다.

이에 지난해 10월에는 함덕고 음악과 학생 및 교직원이 독일 데트몰트국립음대에 방문해 교류를 이어갔다.

올해는 '제주교육청-데트몰트국립음대-함덕고' 간 보다 긴밀한 협력체계를 구축, 교류하기로 했다.

전공별 개인 레슨, 전공별 마스터클래스, 음악과 재학생 학부모를 위한 음악교육 및 데트몰트국립음대 진학에 대한 Q&A, 함덕고 음악과 교직원 및 강사 대상 워크숍, 학생 및 교수진 연주회 등이 진행된다.

제주교육청 관계자는 "지난해에 이어 지속적인 교육협력으로 학생들의 괄목할만한 성장을 볼 수 있어 기쁘다"며 "제주의 음악 인재들이 공교육 체제에서 세계 속에 자리매김할 예술 인재로 거듭날 수 있도록 국제교육·협력 활동을 확대해 갈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뉴스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