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영수 제주도의원 예비후보(진보당, 아라동 을).
▲ 양영수 제주도의원 예비후보(진보당, 아라동 을).

양영수 제주도의원 예비후보(진보당, 아라동 을)가 20일 지역에 맞는 보건의료체계가 구현될 수 있도록 하겠다고 약속했다.

양영수 예비후보는 20일 보도자료를 내고 "제주도민이 적기에 수준 높은 진료를 받고 치료받을 수 있게 하겠다"면서 "제주도민의 건강권 증진을 위해 제주에 맞는 지역완결형 보건의료체계를 구현하는데 최선을 다 하겠다"고 밝혔다.

양 예비후보는 "제주지역 보건의료체계의 제일 중요한 문제는 제주도를 아우르는 연계 협력 시스템이 부족한 데 있다"고 진단한 뒤 "제주대학교병원을 상급종합병원으로 지정하고, 상급종합병원, 종합병원, 병의원간의 연계 협력체계를 구현하겠다"는 공약을 내놨다.

이어 양 예비후보는 "보건복지부의 시책 주요 방향도 지역완결형 보건의료체계를 구축하는 것"이라며 "제주도가 지역완결형 보건의료체계를 만드는 데 모범이 될 수 있다"면서 "제주에 딱 맞는 제주형 보건의료체계를 구현하는데 전문가들과 함께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강조했다.

또한 양 예비후보는 "도민들이 병원 이용에 불편을 느끼는 점은 여러 가지인데, 응급일 경우에도 X-ray, CT 등의 영상촬영을 반복적으로 하고 진단이 늦어져 발을 동동 구르는 경우가 많다"며 "의원이나 병원마다 본인이 직접 예약해야 하는 것에 대한 불편을 호소하는 분들도 많다"고 적시했다.

양 예비후보는 "이 모든 문제가 연계 협력 시스템이 부족해서 생기는 불편"이라며 "세세한 부분까지 살펴 제주에 맞는 보건의료체계를 구현하겠다"면서 "도민 분들이 병원 이용에 불편을 느끼는 점을 해결하고, 안심하고 편리하게 병원을 이용할 수 있도록 시스템을 구현하겠다"고 약속했다.

키워드
#양영수
저작권자 © 뉴스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