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수풀도서관(관장 조계출)은 지난 27일, 비양도에서 새마을문고 한림읍분회(회장 유철수)와 함께 ‘2010 여름 비양도북카페’ 개소식을 가졌다.

이 자리에서는 새마을문고 제주시지부의 감사패 전달식과 한국도서관협회 ‘2010년 상반기 책읽는가족’ 시상이 있었고, 작가 ‘김인숙’선생의 저서 ‘제주의 빛 김만덕’을 가지고 ‘길 위의 인문학’(한국도서관협회 주최, 한수풀도서관 주관) 낭독회를 가졌다.

이번 낭독에는 제주특별자치도의회 박원철의원과 장동훈의원, 한수풀도서관책사랑모임 홍정희 회원, 한수풀도서관 평생교육프로그램 수강자 신희자씨 등이 참여했고, 저자 ‘김인숙’선생과 독자들과의 만남도 같이 이루어졌다.

이에 한수풀도서관 담당자는 “작년에 이어 올해 두 번째로 마련된 ‘비양도 북카페’는 비양도를 찾는 관광객들과 비양도 지역주민들에게 책을 통해 제주의 자연을 새롭게 느낄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함으로써 독서문화를 향유할 수 있는 기회 가지게 되는 계기”라면서 “이러한 공간을 통해 책에 대한 흥미유발을 일으키고 있으며, 앞으로도 한수풀도서관에서는 지속적으로‘비양도북카페’를 통해 지역주민들에게 다가가는 도서관이 되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이번 개소식에는 비양도를 찾은 관광객, 지역주민, 한수풀도서관평생교육수강자, 새마을문고지도자 등 150여명이 참석하였다.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저작권자 © 뉴스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