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심에 피어난 꽃들이 우리 마음에 평화와 기쁨을 안겨주는 아름다운 계절입니다.

우리시가 새봄을 맞아 아름다운 도시환경 조성과 미래의 주역이 될 학생들에게 건전한 정서함양을 고취시키기 위하여 추진하고 있는 시민과 학교가 함께 참여하는 도로변 꽃 화분 관리 1대1 자매결연사업에 동참하여 적극 협조해 주시는게 시민여러분께 깊은감사를 드립니다.

이제 우리는 '국제자유도시와 세계평화의 섬'이란 목표 실현을 위해 낡은 사고와 행정, 구태의연한 관습과 행태를 과감히 개혁해 나감은 물론, 선진사회질서에 걸맞는 새로운 패러다임 구축을 위한 뉴제주운동을 범시민운동으로 추진해 나가고 있습니다.

뉴제주운동의 성공적 추진을 위해서는 시민들의 자발적인 참여와 공감대형성이 무엇보다 중요한 시점에서 학교와 도심지 거리 '꽃 화분 자매결연운동'은 우리시의 이미지를 보다 아름답고 활력이 넘치는 도시로 가꾸어 나가는데 큰 힘이 되리라 확신합니다.

거리는 우리 제주시의 얼굴입니다.

우리 도시에 꽃이 없거나 있어도 아무고 관심을 갖지 않아 시들시들한 꽃들로 채워졌다고 상상을 해보면 삭막하기 짝이 없으리라 생각합니다.

그러나 시민들이 자발적으로 아침에 물을 주고, 쓰레기를 치워 깨끗하고 향기로운 꽃들이 우리 도시를 가득 채워준다고 하면 어느 우가 나쁜심성을 가질 수 있으며, 행복하지 않을 수 있겠습니까.

꽃을 사랑하는 시민의 작은 정성과 관심이 '행복 제주시', '세계인이 찾는 아름다운 제주시'를 만드는 소중한 밀알이 될 것입니다.

꽃을 가구는 당신은 소중한 꽃보다 더 아름답습니다.

아무조록 이 작은 운동이 시민들 모두의 가슴으로 번져 나갈 수 있도록 많은 협조와 성원이 있기를 부탁드리며, 이 봄의 향기가 귀하의 가정과 귀 학교에 가득하시길 기원 드립니다.



저작권자 © 뉴스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