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관광대학(총장, 김성규) 메카트로닉스 기술사관육성 사업단” 한림공고(교장 : 문용길) 기계과 2학년 33명(기술사관생)이 오는 10월 24일부터 28일까지 4박 5일간의 일본 산업체 연수를 실시한다.

이번 행사는 중소기업기술사관생 육성을 위한 별도 교육프로그램의 일환으로 일본 오사카-나고야 지역을 순회하며 샤프전자 LCD 공장, 도요타 자동차 및 자동차 부품 생산 중소기업체 등의 산업체를 탐방할 예정이다.

기능사 자격증 취득에 따른 우수 기술사관생을 선발하여 국외 산업체 연수를 실시함으로써, 기계·전자(메카트로닉스) 산업 분야의 전문 지식을 넓히고, 열심히 하는 학생에 대하여 자긍심 및 글로벌 마인드 함양을 위해 추진하고 있다.

「중소기업기술사관육성프로그램」 사업은 중소기업청에서 주관하여 운영하는 사업으로 전문계고(3년)와 전문대(2년)를 연계한 5년 과정의 컨소시엄 형태로 기업이 필요로 하는 별도의 교육프로그램 교육 이수 후 졸업과 동시에 산업체에 근무하는 인력양성 제도이다.

제주관광대학은 2009년부터 한림공업고등학교와 연계하여 “제주관광대학 메카트로닉스 기술사관육성 사업단”으로 운영 중이며, 이 사업에는 도내 대학 가운데 제주관광대학이 유일하게 선정, 약 5억원의 사업비(국비)가 투자되고 있다.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저작권자 © 뉴스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