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을걷이로 풍성한 수확의 기쁨을 나누는 이 때, 뉴스제주가 창간 4주년을 맞게 된 것을 네티즌과 함께 축하드리고 기쁨을 나누고자 합니다.

언론혁신을 실천하고 정론직필, 인간중시, 평화복지추구, 사회에 대한 봉사를 언론의 패러다임으로 설정하여 지역언론문화창달에 진력해 오신 뉴스제주 가족 여러분의 노고에도 감사드립니다.

지금은 가히 정보혁명시대라 할 만큼 온갖 정보들이 인터넷을 통해서 전파되고 있습니다.

‘향을 쌓던 종이에서는 향냄새가 나지만 생선을 담았던 종이에서는 비린내가 난다’는 말도 있듯이, 언론역할이 우리 사회에 미치는 영향은 지대하다고 생각을 합니다.

어떠한 사실이 포장되어 왜곡보도되고 건강하고 밝은 소식은 제대로 전달하지 못하게 되면 우리 사회가 점점 어두운 그림자로 드리워질 수 있습니다.

인터넷뉴스는 빠르고 생생한 뉴스, 건강하고 따뜻한 소식을 전달하는 메신저 역할이 중요하다 생각을 합니다.

지역민들이 필요로 하는 생활정보, 알찬 소식을 실시간으로 보도하므로써 시민의 궁금증을 풀어 주고 삶을 높여 나갈 수 있을 것입니다.

언론은 사회적 공기(公器)라고 합니다. 우리시는 ‘행복한 시민․편안한 제주시’를 만들고자 성심성의껏 노력하고 있습니다.

뉴스제주가 행복하고 편안한 제주시를 만들어 나가는데 아름다운 동반자로써 건강한 역할을 해 주기를 기대합니다.

뉴스제주 창간 4주년을 거듭 축하드리며 제주의 미래를 밝혀주는 등대로써 무궁하게 발전해 나가기를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

김병립 제주시장

저작권자 © 뉴스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