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일부터 10일까지 생도들의 실제생활을 체험

공군사관학교가 생도들의 가을축제인 '성무제'에 제주도 대정초등학교 와 충북 청원군 남일초등학생들을 초청,공군과 공군사관학교를 체험케 해 화제가 되고 있다.

공군사관학교는 '성무제'가 열리는 8일부터 10일까지 대정초등학교와 남일초등학교 학생 50명을 초청, 생도들과 함께 생활하면서 생도들의 실제생활을 체험하게 하는 한편 다양한 축제 프로그램들을 관람케 했다.

공군사관학교는 특히 이번 축제기간 중 학생들과 생도들간 가까운 분위기를 만들기 위해 학생 2명당 1명씩의 생도가 함께 잠자리를 하도록 배려하는 한편 섬 지역인 제주 대정초등생들의 뭍나들이를 위해 CN-235 수송기를 지원하기도 했다.

이번 초청행사에 참석한 대정초등교 홍승현 군(12)은 "난생처음 공군 수송기를 타게돼 매우 기쁘고 내가 마치 공군조종사가 된 기분"이라며 "생도 형들이 친절하게 안내해 줘 시종 즐겁고 편안하게 생활했다"고 말했다.

공군사관학교는 1993년 학교가 소재한 지역에 있는 남일초등학교와, 1996년 제주 대정초등학교와 자매결연한 뒤 매년 이들 학교 졸업식때 공군사관학교장상을 전달하고 있다.

특히 대정초등학교는 한국전쟁 당시 공군사관학교가 임시 머물렀던 곳으로, 공사생도들은 국토순례 행사때 정기적으로 이곳을 방문하고 있다. /뉴시스
저작권자 © 뉴스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