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담1동, '저탄소 녹색성장 실천을 위한 어린이 백일장' 작품 수록집 펴내

용담1동주민센터(동장 김진용)와 용담1동주민자치위원회(위원장 양봉규)가 주최하고 한천초등학교(교장 고정하)에서 주관하여 개최한 ‘저탄소 녹색성장(환경보호) 실천을 위한 어린이 백일장’ 작품 수록집인 “어린이들이 꿈꾸고 만들고 싶은 우리 지구”를 발간했다. 

이번 백일장은 미래를 선도할 어린 꿈나무들의 저탄소 녹색성장(환경보호) 실천방법을 모색하고, 꿈나무들에게 꿈과 희망을 펼칠 수 있게 깨끗한 자연환경을 물려줄 수 있는 보존방법을 강구하기 위하여 개최됐다.

지난 11월 한 달 동안 한천초등학교 4~6학년 어린이 300여명을 대상으로 실시하였다. ‘저탄소 녹색성장 스마트그리드(4-4 장준화)’ 등 4학년 12작품, ’나 먼저 실천해야지(5-1 송수빈)‘ 등 5학년 11작품, ’우리 손으로 만드는 밝은 지구의 미래(6-4 이시연)‘ 등 6학년 12작품 순으로 총 35건의 작품이 선정되어 본 작품집에 수록하게 됐다.

작품 내용들을 살펴보면, 그 동안 지구를 병들게 했던 행동에 대한 어린이 스스로의 잘못된 사항을 반성하고 타인의 행동을 통해 본받아야 할 사항, 앞으로의 환경보호를 위한 실천의지 등이 주된 내용으로 수록되어 있으며, 이번 백일장 작품 수록집이 우리 모두가 저탄소 녹색성장 실천을 위한 작은 지침서가 되기를 기대하고 있다.

 

<박길홍 기자/저작권자(c)뉴스제주/무단전재 재배포 금지>

저작권자 © 뉴스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